[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배우 로운이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합류한다.
로운은 7일 낮 12시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 창구를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위버스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며 팬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F9 출신 로운은 배우로 날개를 펼치며 드라마, 화보, 광고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9년 방송된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로코왕자로 떠오른 로운은 이후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마요’, ‘연모’(이상 2021), ‘내일’(2022), ‘이 연애는 불가항력’, ‘혼례대첩’(이상 2023)을 연이어 공개하며 현대극과 사극을 넘나드는 연기력을 선보였다.
로운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2019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고, 2021 KBS 연기대상에서 화제작 ‘연모’로 베스트커플상(로운, 박은빈) 남자 신인상, 남자 인기상을 거머쥐었다. 2023 KBS 연기대상에서는 ‘혼례대첩’으로 남자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로운, 조이현),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로운은 올초 데뷔 후 첫 단독 팬미팅 투어 ‘An Ordinary Day(보통의 하루)’를 개최하고 국내외 팬들을 만났다. 7일 일본에서 ‘로운 스페셜 팬미팅 2024-크레이즈 벌스데이 파티’를 진행한다. gag1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