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삼성전자 ‘AI 가전’ 판매가 올해 1~7월 누적 150만 대를 돌파했다. AI 가전 집계 품목은 TV, 모니터, 오디오,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시스템에어컨,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스팀청소기, 제습기 등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가전, TV에 고성능 AI 칩 또는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더욱 다양한 AI 기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 중이다. 특히 최근 3개월 삼성스토어에서 판매한 가전 3대 중 2대는 AI 가전인 것으로 조사됐다.
드럼 세탁기와 로봇청소기는 총판매량의 90% 이상이 AI 가전으로, 올해 초 선보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물걸레 일체형인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이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앞서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2개월 만에, 비스포크 AI 스팀은 출시 25일 만에 누적 1만 대 판매를 기록하며 단기간 판매 호조를 이뤘다. 또한 ‘Neo QLED 8K’를 비롯한 ‘AI TV’도 효자 종목으로 주목받았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홈 에너지 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해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장착해, ‘AI 절약 모드’ 에너지 효율화를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확대를 위해 8월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를 통해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닷컴에서 매주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고 최대 50%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AI 기능을 탑재하고 여름철에도 부담 없는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AI 가전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라며 “8월까지 진행하는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를 통해 여유롭고 편한 라이프를 선사하는 삼성전자 AI 가전을 보다 많은 소비자가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 달 6~10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IFA 2024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등 글로벌 업계를 선도하는 AI 가전과 유럽 시장용 에너지 고효율 가전, 빌트인, 공조 제품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gioia@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