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백현(BAEKHYUN)이 3연속 솔로 음반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지난 6일 발표한 백현의 미니 4집 ‘Hello, World(헬로, 월드)’는 한터차트 10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6717장을 기록했다. 발매 닷새만에 100만장의 판매고를 돌파한 것. 이로써 백현은 지난 미니 2집과 미니 3집에 이어 미니 4집까지 ‘3연속 밀리언셀러’가 됐다.

백현의 기록 행진은 첫날부터 예정되었다. 앨범 발매 당일 89만3214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하루도 채 안 되어 전작의 초동(발매 첫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기록인 86만8000장을 돌파했다. 이미 초동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운데 이어 매일 기록을 경신 중이다.

미니 4집 초동 집계기간이 아직 이틀 남아있는 것을 감안하면 백현의 자체 최고 기록은 계속 경신될 예정이다.

백현의 미니 4집 ‘Hello, World’는 타이틀곡 ‘Pineapple Slice(파인애플 슬라이스)’를 비롯해 ‘Good Morning(굿모닝)’, ‘Rendez-Vous(랑데뷔)’, ‘Cold Heart(콜드 하트)’, ‘Woo(우)’, ‘Truth Be Told(트루스 비 톨드)’ 등 팝, 힙합, 얼터너티브 등 다양한 장르가 믹스된 백현표 R&B 총 6곡이 수록됐다.

지난주 음악 방송을 통해 공백기가 무색한 강렬한 컴백 무대로 주목을 받은 백현은 계속해서 다양한 채널과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jayee21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