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Winner Winner Chicken Dinner, WWCD)”

크래프톤이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펍지: 배틀그라운드 팝업스토어 ‘펍지 성수’를 얼라이언스 테마로 변신, ‘테이스티성수 WWCD 치맥파티(WWCD 치맥파티)’를 연다.

‘펍지 성수’는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체험형 팝업 스토어다. 지난 8월 문을 연 이후 ‘서머 바이브’, ‘어반 캔버스’ 등 다채로운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10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되는 ‘얼라이언스’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및 커뮤니티, 특별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10~13일까지 ‘WWCD 치맥파티’가 열린다. 치맥파티는 배틀그라운드의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을 모티브로 한 레트로 콘셉트의 행사다. 성동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문화창조산업축제 ‘크리에이티브x성수’ 일환으로 기획됐다.

방문객들은 성수동 소재 음식점 4곳의 대표 메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또한 8090 트렌드 음악과 디제잉 그룹 ‘동네한바퀴’ 공연도 즐길 수 있다. WWCD 치맥차티는 네이버 사전예약 및 워크인 방문 모두 가능하며,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이와 별개로 다양한 커뮤니티와 이색 협업도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성수동 지역 모터사이클 커뮤니티 ‘RSG’와 함께 개러지 마켓을 운영한다. 의류, 소품 등 빈티지 상품을 비롯해 바이크 전시와 경품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스케이트 보더들의 성지 ‘리버티’와의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스케이드보드 세션과 라이브 공연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펍지 성수’ 얼라이언스 기간 동안 오비맥주 카스가 후원사로 참여해 치킨과 카스 조합을 강조하는 ‘카스 치카치카’ 부스를 운영, 맥주 판매와 더불어 사격훈련장 콘셉트의 게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mg@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