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열린 ‘2024 수원시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토크콘서트’서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토크콘서트’에서“주민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며 “사업의 주역으로서 함께 노력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간을 통한 새로운 변화, 연결의 시작’을 주제로 열린 도시재생 성과공유회는 이 시장,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의 축사, 도시재생 유공자 표창 수여, 연무동 도시재생추진단 성과 공유, 세류2동 도시재생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도시재생사업 유공자 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고, 연무동은 2019년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시는 국·도비, 시비 등 183억 원을 투입해 △연무마을 거점공간 △주거환경개선 △생활인프라 개선사업 △스마트시티 사업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했다. 세류2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은 2019년 시작됐다.

서지연 수원마을공동체미디어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도시재생 토크콘서트에는 안태순 행궁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최정호 팔달산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한상철 매산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한치훈 세류동행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여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