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생활교육·진로진학 등 8개 영역에 걸쳐 교원 전문성 강화
-경기도교육청 유튜브에 자료 탑재, 교원 역량 강화 연수자료로 활용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교육청은 ‘신규교사를 위한 꿀팁’을 주제로 단기학습 교육자료{마이크로러닝) 콘텐츠‘ 20편을 보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신규교사가 교육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교수학습, 생활교육, 진로진학 등 8개 영역에 걸쳐 자료를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새학기 준비 완벽 지침서 △태블릿 수업 꼼짝 마 △실패에서 찾은 학급경영 필승공식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요령 △신규교사를 위한 단숨에! ‘하이러닝’ △쉽게 따라하는 예산 사용 꿀팁 △신규교사 학부모 상담을 위한 ‘알쓸신잡’ 등 총 20편이다.
자료는 단기학습 형태로 제공해 짧은 시간에 살펴볼 수 있다. 유용한 정보를 활용해 신규교사가 자신 있게 교육활동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신규교사뿐 아니라 모든 교사가 역량 강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공개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GO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현 교육역량정책과장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단기학습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신규교사가 직면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현장의 자신감을 높여 효과적인 교육활동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