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멜론 차트에서 또 다시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지난 6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는 멜론 주간 차트(집계 기간: 1월 13일~1월 19일)에서 18위에 자리했다. 지난주에 비해 무려 14계단이나 뛰어올랐다. 이 외에도 신곡은 10일 자 한국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에서 1위에 오른 뒤 19일 자 현재까지 열흘 연속 정상을 찍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 1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했고 공식 활동을 마친 뒤인 19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특히 ‘엠카운트다운’의 MC로 활약 중인 명재현이 홀로 완곡을 가창한 앙코르 영상은 곧장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3위로 직행한 뒤 20일 오후 3시 현재까지도 순위권을 지키고 있다.
일본에서는 현지 대형 음원사이트인 라인뮤직의 ‘위클리 톱 송’(집계 기간: 1월 8일~1월 14일)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해당 기간 K-팝 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다. 라인뮤직이 같은 기간 집계한 ‘위클리 MV 차트’에서는 쟁쟁한 현지 아티스트 사이 4위로 진입해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팀 공식 캐릭터 ‘쁘넥도’의 첫 팝업 ‘BOYNEXTDOOR X BBNEXDO POP-UP ‘BBNEXDO in Town’’을 19일 성료했다. 지난 10~19일 서울 이구성수에서 열린 팝업은 보이넥스트도어가 사는 마을을 지키는 경비대원 ‘쁘넥도’를 주제로 다양한 포토존과 각종 이벤트, 귀여운 머치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jayee21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