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대선 출마’ 가시권에 든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자신의 정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준스토 이어원’을 개봉한다.

내달 개봉 예정인 영화 ‘준스톤 이어원’은 대한민국의 정치인 이준석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기 화성시 을 국회의원으로 당선이 될 수 있었던 과정 속 경험들과 그의 치열한 노력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다큐멘터리는 이준석이 국민의 힘 당 대표직에서 축출된 이후 총선까지 1년 간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정계를 입문하게 되었을 당시 영상과 함께 현재의 이준석 의원까지 여정을 담아냈다.

정치를 시작했던 순간 다짐했던 말들을 순탄히 이뤄낼 수 없었던 일련의 사건들이 그를 압박하지만 물러서지 않고 당당하게 서울 상계동에 위치한 갈빗집에서 대한민국 정치권 초유의 탈당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당시의 현장 분위기를 현실적으로 담아냄으로써 그가 겪어온 상황을 사실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된다. 기자회견 장소로 숯불 갈빗집을 고른 이유부터 국민의 힘 탈당 이후에 포부와 마음가짐 등 다양한 그의 심정을 시작으로 ‘준스톤 이어원’에서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여정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이준석의 저서 ‘거부할 수 없는 미래’로 전국 북토크 투어,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교사 활동, 정치인 이준석이 아닌 과학고 동창 친구와의 일상적인 만남, 밤낮없이 발로 뛰는 선거 활동 등 국민의 힘 당 대표직에서 나온 이후에 개혁신당으로 출마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까지의 특별한 1년을 이번 다큐멘터리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일 ‘준스톤 이어원’의 펀딩이 텀블벅에서 오픈되어 귀추가 주목된다. 펀딩 기간은 2~23일까지이며 펀딩 금액은 1000원부터 선물 없이 후원이 가능하다. 3만원 이상 후원해 주신 분들을 위한 특별한 시사회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많은 분들의 참여와 함께 사회적 변화 속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모은다.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coo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