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지난 2023년 빅뱅을 탈퇴했던 탑이 다시 팀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빅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그의 활동명과 사진이 새로 추가된 것. 최승현도 개인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TOP 최승현’이라고 수정했다.

빅뱅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근 ‘BIGBANG Official YouTube Channel. 빅뱅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G-DRAGON, TAEYANG, T.O.P, DAESUNG 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이라고 정보를 수정했다.

현재 최승현의 이름이 새로 추가된 것인지와 탈퇴 후에도 지속 남아있었다는 팬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승현도 개인 SNS에 빅뱅 시절 사용하던 예명인 ‘TOP’를 추가했다. 지난 9일 그는 깔끔하게 수트를 차려 입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이 사진들은 넷플릭스가 공개한 스틸컷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빅뱅 공식 유튜브 채널과 최승현의 개인 SNS 정보 변화로, 그의 합류 진실 여부에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지난 2016년 최승현은 대마초 흡연 혐의로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개월을 선고받았다. 이후에도 마약 논란으로 연예계 활동을 하차한 바 있다. 2022년 기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종료 후 독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2’로 방송 활동을 재개했다.

gioi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