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현대인이 추구하는 웰빙이 개인의 삶을 유지하는 차원을 넘어 삶의 질 향상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미내랑(대표 이은호)은 친환경 식품 및 생활용품 전문 개발․생산 업체로 생두를 저온 방식으로 추출하는 과정에서 생성된 다공성 복합 미네랄 ‘이오닉’(미국 FDA 인증, 국제 의약품 코드 NDC 취득) 성분을 활용한 미내랑 기능성 더치커피와 치약, 바디워시,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 각종 친환경 생활용품을 생산하고 있다.
미내랑 더치커피는 두 시간에 걸쳐 저온 추출한 제품으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과 플라보이드 성분이 풍부하다. 게다가 커피 원액 추출 시 녹차의 카테킨, 테아닌 성분이 함유된 정제수를 사용함으로써 카페인 성분과 노폐물이 체내에서 빠르게 배출되고 혈당 조절 효과를 발휘한다.
㈜미내랑은 부산광역시 양정동에 본사 직영 미내랑(MINERANG) 카페를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미내랑 기능성 더치커피 대중화(회원 적립제 실시)에 나섰다.
이 업체가 개발한 기능성 치약에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다량 함유돼 치주염/치은염/충치 예방, 치태/구취 제거, 치아 미백 효과가 우수하다. 프리미엄 샴푸는 모근을 강화하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모발이 풍성해지도록 돕고, 트리트먼트 제품은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윤기를 더해주므로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중국/태국/베트남/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 수출을 진행하는 이은호 대표는 “전국 단위 가맹사업 활성화의 전략 거점인 양정동 직영 카페를 기반으로 미내랑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에 총력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5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이 대표는 “본사에서 더치커피 완제품을 가맹점에 공급하므로 커피 추출/로스팅 기구가 필요치 않고, 가맹비와 브랜드 로열티를 받지 않으며 인테리어는 가맹점 측이 자율 시공하는 것이어서 성공 창업이 가능하다”고 피력했다. wayja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