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SWICY(스위시)’한 음악으로 돌아온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9일 미니 2집 ‘SWIC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여덟 멤버의 사진과 더불어 사탕, 쿠키, 케이크, 생크림 등으로 꾸며진 귀여운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신보에는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SWICY’를 비롯해 ‘‘뭐해?’라는 씨앗에서’, ‘땡! (DDANG!)’, ‘Good Feeling(굿 필링)’, ‘봄비’ 등이다. 때로는 ‘Sweet(스위트)’하고 때로는 ‘Spicy(스파이시)’한 매력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SWICY’는 경쾌한 리듬과 귀여운 아케이드 사운드가 눈에 띄는 곡이다. 여덟 소녀의 매콤 달콤한 매력을 음식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를 더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유니스의 발랄함을 표현했다. 마치 달콤한 첫맛 뒤에 반전의 매운맛이 숨어있는 하나의 레시피북을 떠올리게 한다.
무엇보다 K팝 흥행 보증수표라 불리는 프로듀서진이 지원사격에 나서 유니스의 새 음악을 향한 기대를 높인다. 타이틀곡은 프로듀싱팀 벤더스(Vendors)가 함께했다. 벤더스는 엑소, NCT, 워너원 등 글로벌 스타들과 협업하며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팀으로 유명하다. 수록곡에는 브라더수가 작사 및 작곡으로 참여해 유니스만의 감성을 선명하게 만들었다. 유니스는 11일 하이라이트 메들리도 공개한다.
미니 2집 ‘SWICY’는 15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앨범명은 ‘Spicy’와 ‘Sweet’를 결합한 신조어로, 맵고 단 조화의 K푸드가 유행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했다. rok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