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가수 하성운이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의 주제곡 ‘Finale.’를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한층 깊어진 보컬로 선보인다.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는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미스터리한 우라시마 터널을 발견한 고등학생 카오루와 안즈가 각자의 간절한 소원을 이루기 위해 함께 여름을 보내며 펼쳐지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다. 아름답고도 애틋한 이야기, 청춘의 성장과 이별이라는 주제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의 여운을 남겼다.
‘Finale.’는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eill(에일)이 2022년 본 영화의 주제가로 발매한 곡이 오리지널이다. 감성적인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드러운 리듬과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멜로디에 애절하면서도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인생의 찬란한 순간과 그 끝자락의 이별을 노래하며 깊은 울림을 주며 영화의 주제와도 절묘하게 맞닿아 있다. 하성운은 이번 커버를 통해 ‘Finale.’를 새로운 감성으로 풀어냈다. 프로듀싱팀 WARMIT(MonoTree)과 함께 작업한 이번 버전은 풍성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직설적인 리듬 위에 하성운 특유의 섬세하고 따뜻한 보컬이 더해졌다.
기존 곡이 지닌 감성에 진정성과 깊이가 느껴진다. 특히 가사의 메시지를 한층 직관적으로 전하는 표현력과 감정선이 돋보인다. 영화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의 감동을 음악으로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하는 곡으로, 색다른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rok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