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수출 성과 결산 행사를 통해 계약 공식화, 베트남 시장 내 확고한 점유율 확보 기대

[스포츠서울 | 김종철 기자] 융합사고력 교육기업 크레버스(대표 이동훈)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최하는 ‘중견기업 글로벌 커넥트’ 사업의 수출 성과 결산 행사에서 베트남 교육 파트너사인 SCOTS ENGLISH AUSTRALIA J.S.C.(이하 ‘SCOTS ENGLISH’)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롯데월드호텔에서 진행된 행사는 SCOTS ENGLISH에서는 CFO, CTO, CMO 등 주요 경영진 3명이 참석해 이번 계약의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후에는 아이가르텐 잠실 브랜치 및 송파 청담어학원을 방문해 실제 수업 운영 방식과 교사 지도 프로세스를 확인하며, 향후 콘텐츠 현지화·운영 모델 고도화 등 실질적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크레버스가 손잡은 SCOTS ENGLISH는 베트남 내 45개 이상의 센터와 2만명이 넘는 재원생을 보유한 베트남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영어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에게 우수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Top 1 영어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유아부터 초등 학습자를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들이 고학년·고레벨로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는 K-Edu 기반의 교육 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공유했다. 또한, 하노이 및 인근 소도시에서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단위 확장과 직영 중심 운영에서 가맹 사업 모델로의 확대 전략도 함께 모색하고 있다.
이번 라이선스 계약은 크레버스의 유아·초등 영어 교육 콘텐츠 및 커리큘럼, 레벨·평가 시스템 등을 SCOTS ENGLISH에 공식 제공하고 운영 권한을 부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계약은 단순 프로그램 제공을 넘어 K-Edu의 교육 시스템 전반을 현지에 도입하는 형태로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전략적 행보로 평가된다.
특히 ▲유아·초등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영어 교육 프로그램 제공 ▲실용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구조 지원 ▲현지화 기반 운영·마케팅 전략 수립 ▲베트남 시장 니즈에 맞춘 신규 사업 모델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협력 과제가 포함되어 있어 이를 통해 양사는 실질적인 공동 성장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크레버스 이동훈 대표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의 공식화는 크레버스가 베트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동남아 지역으로의 추가적인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모멘텀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jckim99@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