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안산 엠블던 호텔 3층 컨벤션홀서 열린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 행사’서 감사패 수상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4일 안산 엠블던 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기념 행사’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지역사회 복지 발전과 민·관 협력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김 의원은 도민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추진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앞장서 왔다.

구체적으로 김 의원은 ‘경기도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지원센터’ 설치 법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도정질의를 통해 김동연 지사에게 ‘사회공헌활동지원센터’ 설립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관련 정책 추진과 예산 반영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김재훈 의원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해 오신 모든 분들과 함께 받은 상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도민 삶의 질을 높이고 따뜻한 공동체 경기도를 만들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