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가 글로벌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와 협업한 신제품 ‘퍼퓸파워캡슐 에메랄드 블루밍향’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지난 7월 선보인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에 이은 두 번째 협업 라인으로, 케어베어 특유의 힐링 콘셉트를 세탁 제품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캡슐 하나로 세탁부터 냄새 제거, 향기 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퍼퓸파워캡슐 에메랄드 블루밍향’은 케어베어의 대표 캐릭터 ‘하트송 베어(HeartSong Bear)’가 노래로 힐링을 전한다는 콘셉트를 반영해 산뜻한 시트러스향에 은은한 자스민향을 더했다. 세탁 후에도 기분 좋은 향이 오래 지속되도록 해 일상 속 힐링 경험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제품은 음식물 얼룩, 피지, 미세먼지 등 생활 속 각종 오염을 강력하게 세척하며, 빨래 쉰 냄새의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아세트산을 99% 제거하고 72시간 향기 지속 효과를 확인받았다. 깨끗함과 향기 모두를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형광증백제, 파라벤 등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7가지 성분을 배제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온 가족 의류 세탁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찬물에서도 잘 녹는 용해력 99.9%의 프리미엄 필름을 적용했으며, 어린이가 쉽게 열 수 없도록 한 어린이 보호 포장을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도 강화했다.

리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애경직영몰에서 ‘리큐 X 케어베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퍼퓸파워캡슐 세제 2종과 함께 케어베어 여행용 행잉 파우치 또는 장바구니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는 한정판 굿즈 혜택을 마련했다.
한편 케어베어는 1982년 미국에서 탄생한 캐릭터로, 장난감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wsj0114@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