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조선경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21일부터 2월 3일까지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 ART 갤러리’에서 참여형 이벤트 ‘스타프렌즈 찐팬 인증 챌린지: 오고 또 오고, 보고 또 보고’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진행중인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옛날 옛적 어느 별 이야기(Once upon a time: The Tale of a Star)’ 관람객이 콘텐츠를 보다 가까이서 경험하고, 나만의 수집품을 완성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는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 ART 갤러리’의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전시 현장을 방문하고, 전시장에 비치된 총 16종의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이벤트 엽서 중 8종 이상을 수집하면 된다.

엽서는 이벤트 기간동안 각기 다른 일정에 순차 배포되며, 전 종류를 한 번에 수집할 수 있는 ‘스페셜 데이’도 운영된다. 엽서는 하루 200매씩 총 2,800매 한정으로 배포된다.

엽서를 모은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에 성공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전시 작품 액자, 스타프렌즈 캐릭터 봉제 인형 등 한정판 굿즈를 총 30명에게 선물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전시회와 체험형 이벤트를 결합하여 그룹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에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문화예술과 금융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풍요로운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terna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