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배우 김우빈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폴스타코리아는 4일 김우빈을 공식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폴스타가 추구하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퍼포먼스, 지속가능성 철학에 대한 공감대를 기반으로 추진됐다.

폴스타코리아 측은 김우빈이 오랜 시간 쌓아온 세련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가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맞닿아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절제된 미학과 진정성을 중시하는 그의 태도가 폴스타가 지향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김우빈은 폴스타의 제품과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며, 브랜드 행사 참여를 비롯해 디지털 콘텐츠,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보다 입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배우 김우빈은 자신만의 분명한 색깔과 신뢰를 주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배우”라며 “폴스타가 추구하는 디자인과 퍼포먼스,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고객에게 더욱 진정성 있게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브랜드 앰배서더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우빈은 “폴스타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브랜드의 매력을 꾸밈없이 진솔하게 전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wsj0114@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