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뮤직 차트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드러냈다.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집계된 한국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톱100 차트에서, 임영웅은 무려 9개의 영상을 동시에 순위권에 올렸다. 단일 아티스트 기준으로 드문 성과다.
가장 눈에 띄는 지점은 상위권 점령이다. 순간을 영원처럼이 9위로 톱10에 진입했고 ULSSIGU는 11위에 올랐다. 여기에 ULSSIGU 퍼포먼스 버전 영상까지 20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 곡으로 두 개의 차트를 점령했다.
이외에도 Wild Flower 22위, 알겠어요 미안해요 23위, 돌아보지 마세요 27위, A SONG FOR US 34위, 그댈 위한 멜로디 36위, Home 스페셜 뮤직 애니메이션 영상이 96위에 랭크됐다. 감성 발라드부터 퍼포먼스 중심 곡, 애니메이션 콘텐츠까지 장르와 형식을 가리지 않은 진입이다.
특정 팬층에만 기대기 어려운 유튜브 주간 차트에서 9곡을 동시에 올렸다는 점은 반복 재생과 신규 유입이 동시에 작동하고 있다는 뜻이다. 임영웅의 음악이 세대와 취향을 넘어 일상 속 콘텐츠로 소비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한편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8일 공지를 통해 임영웅이 오는 9월 경기 고양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임영웅 아임 히어로 스타디움 2를 연다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