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젓가락형제의 ‘작은 사과’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한국 여배우 배슬기. 캡처 | 51oscar.com
배슬기
[스포츠서울] 배슬기가 중국판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8월 신화통신 등 중국언론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말춤을 기획한 안무가가 안무를 맡은 중국 뮤지션 젓가락 형제의 노래가 이목을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젓가락형제가 지난해 5월 발표한 '작은 사과'는 중국 검색 포털사이트 바이두에서 관련 콘텐츠만 1억개를 넘어섰다. 뮤직비디오 패러디 동영상만 21만개가 넘을 정도이며,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5억뷰를 넘겼다.
'작은 사과'는 젓가락 형제가 제작했고, 직접 주연으로 나선 영화 '라오난할 맹용과강'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노랫말 중 '당신은 나의 작은 사과'라는 후렴구는 중국인들에게 '강남스타일' 못지 않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복고댄스로 유명한 한국 여배우 배슬기가 사과나무 아래 붉은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출연해 눈길을 끈다. 배슬기는 손을 이용한 사과춤의 핵심 안무를 소화했고, 젓가락 형제도 여장을 하고 한국어 대사와 함께 코믹한 안무로 웃음을 줬다.
배슬기에 네티즌들은 "배슬기, 대박", "배슬기, 중국에서는 잘나가나", "배슬기, 우와", "배슬기, 이렇게보니 새롭네", "배슬기, 예쁘다", "배슬기, 감탄사 나오는 미모"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장우영기자 new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