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타운 내 최적의 위치, 엠스테이 기흥호텔 모델하우스 북적북적’
경기도 수원·용인·화성에 설립된 삼성전자 3개 캠퍼스의 중심 입지에 수익형 비즈니스 호텔 ‘엠스테이 기흥호텔’이 들어서 부동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끈다.
시행과 운영을 맡은 이디썬코리아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806번지에 분양하는 엠스테이 기흥호텔은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면적 23㎡, 총 257 객실의 규모로 구성된다.
현재 삼성전자는 경기도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용인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화성 ‘나노시티 화성캠퍼스’를 운영 중으로 호텔이 들어서는 중심입지 인근에는 삼성 외에도 경희대 국제캠퍼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CJ 제일제당 onlyone R&D 센터(2015년 9월 완공예정), 도쿄일렉트론코리아, 한국 3M 기술연구소, 두산중공업 I&C, 에스맥 등 1300여개 국내·외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약 30만명 이상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엠스테이 기흥호텔은 초고속 인터넷과 각종 사무기기를 갖춘 비즈니스 호텔로서 미팅과 회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컨퍼런스룸과 연회장 등 비즈니스 수요를 위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레스토랑, 커피&라운지, 피트니스, 코인세탁실 및 쾌적한 조경을 갖춘 옥상공원의 하늘공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춘다.
호텔 사업지 바로 앞에는 상업시설이 있고 인근 지역인 수원 영통신도시와 동탄신도시 등의 생활및 문화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강남까지 30~40분이면 접근 가능하다.
호텔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생태공원, 매미산, 서천둘레길, 기흥호수공원 등이 조성돼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인서울고속도로 청명I.C, 분당연장선 망포역과 영통역 등을 이용하면 시 외곽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현재 수원 및 동탄 일대에는 이비스 엠배서더, 라마다 프라자, 동탄 라마다, 하이앤드 호텔, 신라 스테이 등 5개의 비즈니스호텔이 높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이외 현재 분양중인 호텔로는 성산라마다, 골든튤립호텔, 제주 데이즈호텔, 정선라마다호텔, 명동 르와지르 등이 있다.
지난 2007년부터 하나 둘씩 들어서기 시작한 비즈니스호텔들은 150실~300실 등 다양한 규모로 조성돼, 85% 이상의 객실가동율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운영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엠스테이 기흥호텔 관계자는 “특급호텔 30년 운영의 노하우를 가진 이디썬코리아의 장민기 대표가 직접 호텔 시행과 운영을 맡아 차별화된 호텔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라며 “M-STAY호텔은 투자자들에게 금융기관에서 3년 간 분양가의 7% 확정수익률 보장하는 신탁 증서도 발행하는 등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호텔 최초로 수익금을 금융권에서 지급하는 것은 관심을 가질만한 일이다.
현재 호텔 계약자에게는 연간 7일 객실 무료 숙박권 제공, 엠스테이 호텔 객실 이용료 및 부대시설 할인 혜택, 국내 골프장 특별 할인 및 예약 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엠스테이는 제주 서귀포 엠스테이호텔(330실) 나주 엠스테이(300실) 를 분양했고, 베트남 하노이(96실) 부산 해운대 (304실) 창원 (291실) 등의 지역에 호텔을 준비중에 있고, 전국에 많은 M-STAY호텔을 준비 중에 있다.
엠스테이 기흥호텔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에 위치하고 있고, 전화 후 예약방문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1577-0901
<온라인뉴스팀 news@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