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포터(11.26)

기가 인터넷가입, LG·SK·KT신청 조건 비교하고 설치하는 것이 이익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가 2천만에 이르렀다. 3사 통신사에서 기가 상품 유치에 열을 올리면서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기가 인터넷설치를 하고 있다. SK의 ‘B Giga 인터넷’, KT의 ‘기가인터넷’, LG의 ‘광기가’ 등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광랜보다10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부산에 거주하는 회사원 정 모(30)씨는 “100메가 광랜을 이용하다가 최근 LG의 광기가 인터넷을 신청했다”면서 “게임이 취미인데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기가 인터넷설치를 하고 끊김 없이 빠른 속도로 게임을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전국 LG·SK·KT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느린 인터넷속도 때문에 기가 속도의 인터넷신청을 하는 고객이 부쩍 늘었다”고 전하며 “1기가보다 요금은 저렴하지만 속도 차는 거의 없는 500메가 상품의 인기가 가장 높다”면서 인터넷설치 및 신청 시에 도움이 되는 팁을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첫째, 1기가 속도보다는 500메가를 신청하는 것이 이익이다. 영화 한 편을 다운받는 데 걸리는 시간이 1기가가 10초라면 500메가는 20초.속도 차이는 크게 없지만 가격은 5천원 정도 더 저렴하다. 각 통신사의 500메가 상품은 LG광기가슬림, KT 기가콤팩트, SK B기가라이트가 있다.

둘째,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도 광랜보다 기가인터넷이 높다. 단,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한한 현금 사은품 최고 금액은 35만원이기 때문에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많이 주는 곳’이라는 문구를 보더라도 35만원이 넘는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셋째,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통신사별 조건을 따져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특히 휴대폰과 묶어서 통신 요금을 할인 받는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하면 인터넷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결합 회선 수에 따라 최대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의 ‘한방에요’, ‘한방에홈’, KT올레의 ‘LTE뭉치면올레’, ‘인터넷뭉치면올레’ 상품이 대표적이다. SK의 경우는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으로 나뉘는데 SKB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SKT의 ‘온가족무료’, ‘한가족할인’ 등 다른 통신사에 비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위약금 대납’이나 ‘해지대행’과 같은 문구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업체는 피해야 한다. 해지는 명의자 본인만 가능하며, 위약금은 해지 후 두 달 뒤 요금 고지서에 청구되므로 이 같은 조건을 제시하는 곳은 불법 스팸 업체일 확률이 높다.

7만 명의 고객이 선택한 전국 공식 인터넷가입센터 인터넷서포터에는 100메가 광랜은 물론 500메가, 1기가 인터넷가입 신청이 가능하며 기가 인터넷설치 가능 지역 조회도 할 수 있다. 본인 및 가족들의 휴대폰 요금제를 바탕으로 적합한 유무선결합상품을 추천해준다. 최적의 사은품 제공 및 인터넷설치 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도 제공한다. 현재 대학생, 신혼부부 추가혜택, 와이파이 무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상담 및 가입 신청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