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장우영기자] ‘잘 먹는 소녀들’에 함께하는 8인의 ‘먹방요정’들의 라인업이 확정됐다.
JTBC ‘잘 먹는 소녀들’은 오는 15일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첫 대결을 생중계한다. JTBC 본 채널을 통한 첫방송은 오는 7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잘 먹는 소녀들’은 시청자들의 식욕을 가장 많이 자극하는 걸그룹 대표 ‘먹방 요정’을 뽑는 프로그램으로, 김숙, 조세호, 양세형 등이 MC로 나서며, 김흥국이 ‘먹방 심사위원’으로 합류했다.
‘먹방’ 요정으로 나서는 멤버들의 라인업은 화려하다. ‘잘 먹는 소녀들’은 현재 걸그룹으로 활약하고 있는 소녀들이 뭉쳤다. 트와이스 쯔위와 다현, 레드벨벳 슬기, 시크릿 전효성, 나인뮤지스 경리, 에이핑크 남주, 오마이걸 지호, 아이오아이 강미나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8명의 소녀들 모두 ‘먹방’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운 이들이다. 이들은 ‘음식’ 앞에서는 무장해제되며 걸그룹이라는 이미지는 온데간데없이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 트와이스 쯔위X다현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 중 두 명의 멤버가 ‘먹방’에 참전한다. 이 중 기대를 모으는 것은 다현으로, ‘흥많은 두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다현은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삼겹살 세 점을 한 입에 집어넣으며 주목을 받는가 하면 음식에 대한 애착을 드러내며 ‘집중혁 먹방 스타일’로 신흥 먹방요정으로 등극했다. 쯔위 역시 다현과 함께 출연한 ‘3대천왕’에서 우아한 먹방으로 시청자들으 침샘을 자극했다.

▲ 시크릿 전효성
스트레스가 쌓이면 매운걸 굉장히 많이 먹는다고 말해 화제를 모았던 전효성도 ‘잘 먹는 소녀들’에 합류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과거 네이버V앱을 통해 “먹는 방송 자신있다”고도 말한 바 있는 전효성은 ‘진짜사나이’와 ‘정글의 법칙’ 등에서 폭풍 먹방을 선보인 바 있어 기대감을 모은다.

▲ 나인뮤지스 경리
‘모델돌’이라고 불리는 나인뮤지스는 이렇게 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음식을 사랑한다. 멤버들의 개인 SNS에는 음식 사진이 빠지지 않고, 멤버들이 모인 식당에는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의 음식들이 나와 눈길을 끈다. 경리 역시 ‘먹방’에 빼놓을 수 없는 멤버다. 아프리카TV ‘데일리나뮤’에서 소진과 함께 BJ디바의 먹방에 출연한 경리는 훈제 삼겹살, 양념 항정살, 훈제 오리, 초밥, 양송이 버섯, 쌈채소, 케이준 치킨 샐러드, 간장 새우, 명이 나물 등을 모두 먹어치웠고, BJ디바의 먹방을 보고 따라 먹었다는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 오마이걸 지호
‘잘 먹는 소녀들’ 속 다크호스다. 큰 눈과 헤어스타일 등으로 순정만화 소녀같은 이미지를 자랑하지만 활발한 성격을 자랑하는 지호는 몸은 마른 편이지만 ‘식탐대마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다. 특히 밥 먹을 때 입술이 튀어나오는 것이 포인트로 알려져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 아이오아이 강미나
제주도에서 상경해 ‘감귤소녀’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상큼한 이미지를 자랑하는 강미나는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부엌으로 직행해 숨겨져있던 과자를 찾아 먹는 등 폭풍 식탐을 보여 털털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강미나는 “삼시세끼 식단을 왕비처럼 챙길 정도로 잘 먹는다”며 “부모님이 그러시는데, 평소처럼만 먹으면 1등은 따놓은 당상”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 에이핑크 남주
K STAR ‘식신로드’에서 보미와 함께 내숭제로 폭풍먹방을 시전하고 있는 에이핑크 남주는 자타공인 먹방요정이다. 특히 남주는 “먹는 양을 늘리기 위해 특훈을 하고 있다”며 “워낙 먹방을 좋아한다”고 말하며 먹방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또한 한 예능프로그램에서는 피자4조각을 샌드위치처럼 쌓은 뒤 한 입에 먹어 정형돈과 데프콘의 탄성을 자아냈다.

▲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슬기 역시 ‘잘 먹는 소녀들’의 다크호스로 활약할 전망이다. ‘3대천왕’에서 먹방을 위해 이행시와 애교를 선보이며 의지를 드러낸 바 있는 슬기는 각종 방송에서 치킨, 겉절이 등을 폭풍 흡입하는 먹방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뉴미디어국 elnino8919@sportsseoul.com
사진=레드벨벳, 에이핑크, 오마이걸, 나인뮤지스, 시크릿, 트와이스 페이스북, 프로듀스101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