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귀족, 엘리트 스포츠로 여겨지던 승마가 점차 대중화되면서 동서울승마클럽(대표 김복기)이 각광을 받는다.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천로에 위치한 이곳은 평안흥업(주)가 운영하는 승마 체험 클럽이다.

동서울승마클럽은 누구나 아름다운 자연에서 말과 교감하며 승마를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20여 필의 말을 보유하고 최적의 시설을 갖추었다. 이곳에서는 체험 승마, 교양 승마, 힐링 승마, 생활 승마, 재활 승마, 다이어트 승마, 가족 단위 승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용하는데 유소년부터 성인까지 회원의 신체 상태, 성향, 교육 목적에 따라 1:1로 승마의 기본부터 순차적으로 지도한다.

동서울 승마클럽 김복기 대표
동서울 승마클럽 김복기 대표

동서울승마클럽은 승마 꿈나무 발굴·육성에도 많은 힘을 쏟는 한편, 승마 인구의 저변을 넓히고 승마가 건전한 레저스포츠로 자리매김하도록 승마장의 문턱을 낮춰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단체 현장 학습도 진행한다.

승마 체험비 및 수강료가 저렴하고 승마복을 무료 대여하는데다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야외·실내 승마가 가능할 뿐 아니라 서울, 수도권에서 지리적으로 가까워 방문객이 많다. 김복기 대표는 “승마는 호연지기를 길러주며 신체를 튼튼하게 하고 정서를 안정시키는 최고의 스포츠”라고 강조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