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 인턴기자] 가수 수지가 새 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의 감상법을 친필로 소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27일 0시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및 수지 SNS에는 수지가 아기자기한 손글씨로 직접 쓴 '앨범 감상법' 티저 이미지가 소개됐다.


티저에는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Feat. DPR LIVE))'를 포함하여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소버', '나쁜X', '잘 자 내 몫까지', '서툰 마음', '너는 밤새도록' 등 모든 수록곡의 감상법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에 대해 수지는 "제목이 왜 'HOLIDAY'인지 들으면 알 거예요! DPR LIVE의 멋있는 랩까지. 정말 HOLIDAY군"이라는 코멘트를 남겨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22일 선공개한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에 관해서는 "진짜로 다른 누군가가 생겼다는 게 아니라 하나의 핑계가 아닐까"라며 자신만의 감상평을 남겨보기도 하고 6번 트랙 '서툰 마음'의 감상법으로 "서툴러서 더 예쁘다! 이 마음 좀 알아주기를"이라며 귀여운 바람을 내비치기도 했다.


또 수지는 "최신판 취중진담이랄까? 그리고 마지막에 소름 돋게 귀여운 반전까지!"라는 감상 포인트를 제시하며 본인이 직접 작사한 '소버(SObeR)'에 대한 애정도 표현했다.

앨범 감상법에 앞서 26일 오후 6시에는 '홀리데이(Feat. DPR LIVE)' 추가 포토 티저 2장도 선보이면서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트로피컬 플라워 뒤로 모습을 드러낸 수지는 극단적인 클로즈업에도 우월한 이목구비를 자랑해 시선을 붙잡았다. 또 다른 컷에서는 파나마 해트로 포인트를 준 채 생기 넘치는 꽃미소를 지어 보여 흐뭇함을 자아냈다.


수지는 새 앨범 중 '소버'의 작사, '나쁜X'의 작사, 작곡, '너는 밤새도록'의 작사에도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드러냈을 뿐 아니라 앨범의 기획 및 제작 전반에 참여해 진정성을 높였다.


한편, 매해 1월 발표하는 신곡이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1월의 여왕'으로 등극한 수지의 두 번째 미니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와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는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