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김동률이 지난 8일 자신의 콘서트 도중 신곡 ‘동화’(feat.아이유)가 1위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지난 7일 발매 이후 멜론,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는 김동률은 “동화가 1위를 했다. 순위에 연연하지 않지만, 막상 1위 하면 좋다”면서 “뮤직비디오는 6개월 동안 준비한 작품”이라고 밝혀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동률은 지난 7일 부터 신곡 ‘동화’를 공개하고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의 막을 올렸다.
김동률은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벚꽃나무 코끼리 숲’으로 주목받았던 김영준 감독과 총 6개월에 걸쳐 ‘동화’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보다 보면, 마치 음악이 이 애니메이션의 OST가 아닐까 착각이 일만큼 놀라운 일체감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월 발표한 ‘답장’ 앨범의 연장선상에서 세 번째로 공개되는 이 곡은, 올겨울 김동률이 들려주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다. 런던 심포니의 오케스트라 선율로 시작되는 아름다운 전주와 함께, 청자들은 마법에 걸린 듯 동화 속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동화’라는 제목에 어울리는 아이유의 맑은 목소리와 김동률의 중저음 보이스가 어우러진 하모니 또한 이 곡의 감상 포인트다. 답장 앨범의 프로듀서인 황성제 사단의 고급스러운 편곡은 이번 싱글에서도 빛을 발했다. 박인영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편곡 또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빛과 소리의 향연’이라는 평가를 받는 김동률 공연은 이번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 역시 티켓 오픈 직후 3만 석이 전석 매진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김동률은 올해 1월 앨범 ‘답장’을 발표하고 음악차트 1위에 올라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김동률은 오는 9일까지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을 개최한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 뮤직팜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