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플레이티코리아㈜가 한국 영상 컨텐츠를 해외로 송출하는 다양한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플레이티코리아㈜는 스포츠서울(대표 유지환)과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 영상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고 또한 유명 패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홍현정 등과 함께 1인 미디어 영상 클립을 중국에 송출하기로 계약을 마쳤다.

스포츠서울은 연예계 소식 및 <아이돌 출근길>, <영화제작 발표회>, <스타 인터뷰>, <공연 현장> 등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렇게 전통적인 방송 미디어 제작 프로그램 송출 외에 플레이티코리아의 눈에 띄는 중국 미디어플랫폼 송출은 바로 셀러브리티 1인 미디어. 이효리, 공효진부터 김아중, 한지민 등의 패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하고 많은 방송 매체에서 패션 리더로 소개된 한혜연 씨가 진행하는 1인 미디어 <한혜연의 슈스스 TV>[1]와 공효진, 신민아, 이효리 등의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있는 아티스트 홍현정 씨의 <홍스 메이크업플레이>를 중국 아이치이에서도 볼 수 있도록 영상 송출할 예정이다.

플레이티코리아는 중국의 2017년 기준 6억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유료 구독자만 1억명을 확보하고 있는 아이치이 동영상 플랫폼을 비롯해 텐센트비디오, 요오쿠(Youku) 등 중국 3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한국 드라마 및 예능, 공연의 뒷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컷 및 메이킹 필름, 숏컷 클립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도의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을 중국에 공급하는 부분도 준비 중이다.

특히 중국 아이치이(IQIYI)는 세계 3대 동영상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공시된 2018년 2분기 총수입은 62억 위안(한화 9,920억)로 2017년 2분기 총수입보다 51% 증가한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공룡 플랫폼이다.

그 간, 한국 스타와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는 그간 양국의 문제들로 주춤해 제대로 소개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했으나 플레이티코리아는 중국 아이치이와의 정식 계약을 통해, 자체 채널을 2018년 9월부터 아이치이(iQIYI)에서 직접 운영, 한국 방송을 제대로 소개하는 창구를 열었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