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309 ‘대화의 희열2’ 요식업대부 백종원, 오해 속에서도 방송하는 이유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요식업으로 승승장구하던 백종원이 방송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2일 첫 방송된 KBS 2TV ‘대화의 희열2’ 첫 방송에서는 요식업계 대부 백종원이 첫 게스트로 등장해 울림있는 토크쇼로 화제를 모았다. 백종원은 성공과 실패를 넘나들었던 롤러코스터 장사 인생 이야기를 풀어놓았고 시즌1를 포함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최장 시간 녹화를 기록했을 정도로 이야기가 넘쳐났던 백종원과의 만남은 두 번째 방송으로 이어진다. 요식업계 미다스의 손에서 방송계 블루칩으로 ‘백주부’, ‘백선생’, 그리고 자영업자들의 ‘멘토’로 불리는 그가 이를 바라보는 여러 시선에 대해 답했다.

이날 유희열은 음식 장사를 하던 백종원이 방송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는지 물었다. 백종원은 “방송의 파급력에 놀랐다”고 말하며, 본격적으로 방송 출연을 결심한 계기를 털어놓았다고. 그가 음식 관련 프로그램에 나오는 것을 고집하는 이유, 각 프로그램에 담긴 백종원의 숨겨진 의도 등. 요식업에 대한 그의 깊은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방송 출연 후 백종원에게 많은 오해도 잇따랐다. 이에 지치지 않냐는 유희열의 심각한 질문에 백종원은 의외의 답변을 내놓아 모두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고. 유명세 때문에 곤란해진 일화를 이야기한 것이다. 과연 골목 스타로 부상한 백종원의 행복한 불만은 무엇일지, 또 많은 오해 속에서도 그가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이유는 무엇일지, 백종원과의 대화가 궁금해진다.

이외에도 백종원은 그의 미각에 관한 숨겨진 비밀, 창업 준비자들에게 전하는 천기누설 장사 비결등을 깜짝 공개한다. 또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던 국정감사 비하인드 이야기, 그가 새롭게 꾸는 꿈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밝힌다. 그 누구도 아닌 백종원의 인생스토리에 이목이 집중된다.

‘대화의 희열2’ 2회는 9일 오후 밤 10시 4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 KBS 2TV ‘대화의 희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