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경륜메인B_02_배너1
전면 리뉴얼을 단행한 경륜 홈페이지 메인화면

[스포츠서울 박현진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조성총괄본부는 경륜·경정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신규 제작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는 2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는 웹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그동안 모바일에서는 최소한의 정보만 볼 수 있었던 경륜·경정 경주 정보를 PC와 동일하게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개편에 앞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한 결과 글자 크기를 키워달라는 요청이 가장 많았는데 이용 고객들의 연령과 특성에 맞춰 글자 크기를 기존보다 30%이상 확대했다. 또 자주찾는 메뉴를 개인별로 설정해 초기화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변경된 경륜·경정 입장 절차는 눈여겨봐야 한다. 아직 휴장 중이지만 재개장 할 경우 PC나 모바일을 통해 사전예약을 한 사람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입장신청을 할 수 있다.

4-2. 경정메인B_02_배너1
전면 리뉴얼을 단행한 경정 홈페이지 메인화면

홈페이지 개편을 준비한 정보지원팀의 정민화 팀장은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담회 결과를 반영하고 모바일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앞으로 고객들이 개편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환경을 통해 경륜·경정 경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금조성총괄본부는 홈페이지 개편에 맞춰 ‘경륜·경정 홈페이지 오류를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1주일간 해당 홈페이지에서 발견되는 오류와 만족도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과 커피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오류 발견은 여러 건 등록할 수 있으며 만족도 조사는 최초 1회만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륜·경정 정보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in@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