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우 신재유기자] 운전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과 사람이 많아지면서 업계 경쟁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품격 높은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는 하이카콤운전대행(주)(대표 임명식)가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2021 INNOVATION 기업&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이카콤운전대행(이하 하이카콤)은 전국 교통의 중추인 대전에 본사와 상황실을 두고 전국 9개 지점과 24개 지사를 통해 VIP 전용 법인대리운전, 일반대리운전을 비롯해 임원 수행 등에 필요한 일일기사, 내 외국인 공항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동차업체 정비센터 로드탁송, 캐리어 탁송 등 차량탁송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고객은 전국 어디서든 전화 한 통으로 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고 하이카콤의 자체 프로그램과 위치기반 앱을 통해 실시간 차량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명품 차량운전대행을 지향하는 하이카콤의 차별화된 교육과 기업문화도 이곳의 경쟁력이자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하이카콤은 기사들을 대상으로 매월 준법 운행, 깨끗한 용모, 예절 지도를 비롯해 완벽한 업무 수행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업계에서 유일하게 회사 근무복을 착용함으로써 소속감과 일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준다.
하이카콤 임명식 대표는 ‘단순히 돈을 버는 것보다 서로 나누고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한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솔선수범하며 현장에서 소속기사들과 직접 운전대행업무를 수행한다.
이처럼 차별화된 서비스와 인력 관리를 통해 하이카콤은 특별한 영업/홍보 활동 없이도 이용자들로부터 ‘친절하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운전대행 전문기업’으로 정평이 나면서 꾸준히 성장세를 키워가고 있다.
|
임명식 대표는 “하이카콤은 수년간의 노력 끝에 타사와 비교할 수 없는 운전대행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자부한다”면서 “앞으로 전국 소도시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접근성을 높이고 앱을 업그레이드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상생 동반자인 기사들의 근무 환경 개선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