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황혜정 인턴기자] SBS 웹예능이자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이 25일 기준, 유튜브 실시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지난 24일 공개된 문명특급 ‘차준환’ 편에서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피겨스케이팅에서 5위를 기록하며 새 역사를 세운 피겨선수 차준환이 배우 진지희와 11년 만에 재회하는 현장이 그려졌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 출연한 차준환은 2011년 배우 진지희와 SBS ‘김연아의 키스 & 크라이’에서 피겨 스케이팅 파트너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방송 이후 연락한 적이 없냐”는 질문에 차준환은 “번호 교환을 했는데 그 핸드폰이 부서졌다. 눈물을 머금고 이후 선수 인생을 걸어갔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에 재재가 “그럼 진지희 배우님만 영문도 모르고 연락이 끊긴 건가. 진지희 배우가 올림픽 잘 봤다고 문자를 보냈을 수도 있지 않냐”라고 말하자 그는 “제 핸드폰 번호는 그대로다. 이제 (진지희 배우) 입장도 들어봐야 할 것 같은데요?”라고 대답했다. 재재는 진지희와 통화 연결을 했다. 재재가 “과거 프로그램에서 차준환 선수와 명 연기를 펼쳤다. 단 한번도 연락을 한 적이 없다고 들었다”라고 하자 진지희는 “준환씨의 번호를 모른다”라고 대답했다. 재재가 차준환의 이야기를 전하자 진지희가 “저도 번호가 바뀐 적이 없다”라고 하며 입장 차이를 보였다.

한편, 실시간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는 최근 솔로로 컴백한 소녀시대 태연의 ‘킬링보이스’이며, 3위는 가수 임영웅의 ‘임영웅 반전의 퍼스널컬러 진단’이다.

문명특급은 2018년 2월부터 시작된 채널로 ‘글로벌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라는 사명을 갖고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영상이 업로드된다. 25일 기준 17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문명특급은 빨강머리 ‘연반인’ 재재 PD(이은재)의 재치넘치는 진행과 참신한 콘텐츠로 입소문을 탄 뒤, 대한민국의 화제의 인물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대표적인 채널로 급부상했다. 대한민국의 내로라 하는 수많은 스타들이 이 채널에 게스트로 등장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숨어 듣는 명곡(일명 숨듣명)’, ‘컴백(개봉)맛집’ 등이 있다.

et16@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