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첨단 설비와 독보적 기술력으로 제조 현장의 생산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강소기업이 있다. 국내외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는 CNC 메카트로닉스 전문 벤처기업 ‘한국제어기술’이 바로 그 곳이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이 업체는 1996년 출범했다. ISO 9001 인증을 취득하고 기계, 전기, 전자, 유공압 관련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CNC 임베디드 시스템을 토대로 CNC 자동화, CNC 응용 장비 등 고품질·고성능 첨단 산업 장비를 설계·개발·제작하고 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한국제어기술은 Lpos Linear System 관련 아이디어를 개발해 2016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 표창을 받았고 이후 지속적인 연구 끝에 미국, 일본, 프랑스 등 기술선진국에서만 제작하는 Lpos Linear System을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완성하고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 제품에는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핀 대 핀 결합 방식이 적용됐다. 지퍼 타입 롤러체인 유닛이 양쪽으로 퍼졌다 서로 맞물리게 되면 단단한 직선 형태의 부재를 형성하면서 일정한 예압과 강성을 유지하고 하중을 견뎌내므로 물체를 원하는 높이까지 이송할 수 있다.
한국제어기술의 기술력이 집약된 이 제품은 전 세계 Lpos Linear System 중 최초로 45dB 수준의 낮음 소음을 내도록 설계됐으며 자동화·건설 등 각 산업별로 맞춤 제작할 수 있다. 우수한 내구성과 안전성을 갖췄고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데다 여러 테스트를 통해 기능과 성능 면에서 세계 최고임을 입증했다. 지난 5월엔 킨텍스에서 개최된 생산제조기술전 심토스(SIMTOS)에 Lpos Linear System을 출품해 관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한국제어기술은 리지드 체인 기반 건축용 3D 프린터, 3D 프린트 오토 베드 레벨링 센서, 아두이노 기반 5축 CNC 레이저 장비 등을 시제품으로 개발·공급하고 있다.
이상용 대표는 “프로세스 정비, 제품 생산 라인 확충을 통해 고객사 요구에 부응하는 최상 제품을 신속하게 제작·납품하면서 해외 수출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