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수지기자]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요즘같은 시기에 기력 회복을 위해 즐겨먹는 대표적인 식재료가 바로 쭈꾸미다.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 성인병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서울 강남과 신논현 일대에서 쭈꾸미 볶음 전문점으로 명성이 자자한 ‘아쭈’는 최근 스포츠서울 선정하는 ‘2023 고객 신뢰도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통통하고 신선한 쭈꾸미와 야채를 기본으로 한 쭈꾸미볶음이 기본 메뉴인데 자연 재료와 과일을 직접 갈아 만든 자체 특제양념이 눈길을 끈다. 맵기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깻잎 대신 미나리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삼겹살을 곁들이면 쭈삼, 우삼겹을 더한 쭈우삼겹 등으로 선택이 가능한데 곁들임 메뉴인 퐁듀를 찍어 먹으면 좋다. 이밖에 최근 주목받는 신메뉴 ‘낙지삼합’을 비롯해 점심시간에는 10가지 내외의 한식메뉴도 판매, 직장인들의 점심 및 회식 장소로 인기가 많다.


매장 역시 신논현으로 확장 이전해 깔끔하고 아늑한 카페 같은 분위기를 갖추고 있어 연예인들이 찾는 것은 물론 팬미팅 장소로도 섭외 문의가 잦은 편이며 외국인 관광객들도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아쭈 서인애 대표는 “쭈꾸미볶음, 낙지삼합 하면 떠올리는 단골들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고객 신뢰도 대상’ 수상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도 가족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