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T1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이하 T1)가 설립한 ‘T1 e스포츠 아카데미’가 연세대학교와 인턴십 연계를 통한 인재 발굴 등에 손을 맞잡았다.
T1 아카데미는 20일 연세대 스포츠응용산업학과와 e스포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스포츠 전공 실습수업 및 전공수업 관련 강의 및 특강 지원 ▲e스포츠 산업 관련 행사 지원 ▲연세대 학생 인턴십 연계 통한 e스포츠 산업 인재 발굴 ▲양자 간 교류 및 협력을 통한 다양한 활동 등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안웅기 T1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와 e스포츠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어 매우 뜻깊다. T1은 언제나 e스포츠 산업 및 교육에 높은 관심이 있으며 본 협약을 통해 e스포츠 산업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성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장은 “T1은 e스포츠 산업의 관점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 그리고 세계적 권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는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스포츠산업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며 “이런 관점에서 우리 학과와 T1간의 협약은 e스포츠 현장과 관련 교육계의 전략적 연계를 통해 해당 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kmg@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