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원장에 김학철 강원대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 선임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태, 이하 “인평원”)은 12월 14일(목), 인평원 회의실에서 김진태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이사회에서는 신임 상임이사(인평원장) 선임안과 2024년도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 선발안 등 9개의 안건에 대한 심의가 진행되었다.

신임 인평원장으로 선임된 김학철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센터장은 강원대 행정학 석사를 졸업하고, 풍부한 도정 경험과 ‘24년부터 인평원에서 관장하게 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 사업에 대한 전문성 등이 높게 평가되었다.

신임 원장 취임은 내달 1월 1일이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정기이사회에서는 인평원의 주요 업무와 향후 추진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 등 당면현안이 보고되었다.

기부금 사용계획안, 2024년도 미래인재 선발안, 2024년도 강원학사 안전보건계획안을 비롯하여 주거비 장학금 지원 확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활성화 지원사업, 성인 진로 교육 기반 조성사업 등 2024년도 주요 업무 계획과 예산안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한편, 인평원은 금년도에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지방출자·출연기관 발전 유공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3건의 장관상을 수상했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여 가족 친화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2년 연속 경영평가 1위 기관을 달성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