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소년시대’ 이명우 감독 초청
강원도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영상 콘텐츠 산업에 대한 강의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5월 8일 1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5월 샌드위치 경제스터디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더 스튜디오 M’ 이명우 감독을 초청하여 우리 도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유·무형적인 다양한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영상 콘텐츠 산업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명우 감독은 2000년 SBS에 공채 프로듀서로 입사한 이후, 〈올인〉, 〈발리에서 생긴 일〉의 조연출을 거쳐, 〈편의점 샛별이〉, 〈열혈사제〉 등의 인기드라마를 제작해 왔다.
특히, 〈어느날〉을 통해 아시아의 에미상으로 불리는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에서 국내 최초로 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흥행메이커로서 국내외에서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드라마 <소년시대>를 통해서 작품성과 흥행을 모두 잡아 다시 한 번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강원영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강원자치도의 영상산업 발전과 문화콘텐츠 지역 생태계 조성 등 영상문화발전을 통해 문화강원 구현을 위한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이 감독은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영상산업에 대한 환경조성의 필요성과 강원영상산업 발전에 관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샌드위치 경제스터디는 매달 점심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1시간 분량 강의를 듣는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