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별이와 친구들, <딩동댕 유치원>으로 등교!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7월 22일에 방영하는 EBS1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딩동댕 유치원, 동해시로 떠나요>에 동해시 관광 캐릭터 ‘해별이와 친구들’이 주연으로 출연했다고 밝혔다.
EBS <딩동댕 유치원>은 한국 최장수 유아 프로그램이자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유아와 부모 연령대 시청자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딩동댕 유치원> 동해편은 ‘동해시로 떠나요’라는 부제로, 딩동댕 유치원 캐릭터인 댕구, 황단장과 동해시 대표 관광캐릭터 ‘해별이와 친구들’이 함께 동해시 주요 관광지인 ‘2023-2024 한국관광100선’선정지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로컬100선’에 오른 무릉별유천지 등을 소개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관광지 내 ‘보물찾기’ 컨셉을 통해 동해시의 명소 및 대표 먹거리 대게 등을 홍보하며 어린이의 특성까지 고려하여 다채로운 동해시의 모습을 담아내고, 음악 밴드와 함께 해별이와 친구들의 동해시 홍보송을 통해 관광캐릭터에 대한 이색적인 재미를 한층 더하였다.
시는 이번 방송을 통해 유아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아동·가족친화적 관광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딩동댕 유치원 동해편은 아이들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광지, 체험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여 동해시 방문을 유도와 함께 동해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동시에 끌어 올릴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