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만든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SAEMMOOL)’이 태국 유명 마케팅 그룹인 센트럴마케팅그룹(CMG)과 협력해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섰다.

CMG는 전 세계 약 5300여 개의 유통과 마케팅 채널을 보유한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K-뷰티의 글로벌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정샘물 브랜드와의 협력으로 K-뷰티의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협업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정샘물 브랜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방콕의 주요 쇼핑센터인 센트럴 칫롬 백화점과 센트럴 월드에서 대규모 이벤트를 열었다.

15일에는 럭셔리 백화점 센트럴 칫롬에서 미디어 세션을 열었고, 아티스트 정샘물이 직접 현지 미디어와 인터뷰를 통해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어 16일에는 센트럴 월드에서 ‘FIND YOUTIFUL’ 슬로건을 내건 론칭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태국의 인기 배우 K. Kapook과 여러 인플루언서를 모델로 한 메이크업 쇼케이스, K-뷰티 트렌드 강연이 펼쳐졌다.

정샘물의 메이크업 시연은 현지 미디어와 KOL(Key Opinion Leader)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행사장 곳곳에서 사진 촬영 요청이 쇄도해 현장의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브랜드 정샘물은 2019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꾸준히 확대해왔으며, 태국에서도 이미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CMG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대중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

정샘물 뷰티 관계자는 “정샘물 브랜드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것을 목표로,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과 함께 해외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