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KIA 타이거즈가 2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2024 KBO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승리하며 시리즈 4승 1패로 정상에 올랐다.
정규시즌 우승에 이어 한국시리즈(KS)에서도 최강자 면모를 뽐내며 올 시즌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섰다.
지난 2017년 KS 우승에 이어 7년 만의 왕좌 탈환이다. 또한 역대 최다인 12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특히 KIA는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KS 무대에서는 그 어느 팀보다 강했다 KS에선 단 한 차례도 우승을 상대에게 내주지 않았고, 올해도 그 명성을 지켰다.
가장 중요한 순간 가장 강한 힘을 내는 타이거즈의 활약에 기아 자동차에 관한 관심도 덩달아 급상승하고 있다.
기아는 지난달 17일 타이거즈가 정규시즌 우승을 달성한 후 10월31일까지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경품 추천을 통해 더뉴 EV6(1명)를 비롯, 이벤트 참여자 전원을 위한 CU 모바일 금액 상품권을 준비했다. 추가로 3000명을 선정해 계약금 지원 쿠폰도 증정한다.
KIA 이범호 감독은 “이번 우승을 기념하여 마련한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고객이 기아의 우수한 차량을 직접 체험하고 기아 타이거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통합 우승이라는 빛나는 훈장은 기아의 브랜드 파워를 더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츠구단의 운영은 팬들을 위한 것이며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도 큰 효과가 있다. 특히 우승하는 경우, 그 효과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를 가진다”라고 반색했다.
기아차는 타이거즈의 KS 우승에 맞춰 정규시즌 우승 이벤트에 이어 2탄을 준비중이다. 아직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미정이다.
만약 차량 구입을 고민하는 고객은 다음달 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도 노려볼 만하다.
기아와 현대차는 지난 2016년부터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8년 연속 참가했고 올해 참가도 확실시되는 분위기다. 과연 어떤 차들이 역대급 이벤트와 할인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올지 기대를 모은다.
또한 KIA 타이거즈 우승으로 인한 특별 이벤트 추가 여부도 주목되는 상황이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