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배우 김수현을 응원하는 글로벌 팬들의 목소리가 포착됐다. 김수현이 긴급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회견장 인근에 김수현을 지지하는 팬들의 응원 트럭이 세워져 눈길을 끌었다.

31일 김수현의 브라질 팬들은 기자회견장인 서울 마포구의 한 호텔 인근에 응원 트럭을 보냈다. 이들은 트럭에 “김수현은 평생을 예술과 팬들을 위해 바쳤다”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또한 브라질 팬들은 김수현을 두둔하며 “그래서 우리는 증오가 승리하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거짓 정보를 퍼뜨리지 말라. 그의 정신 건강과 경력을 해친다”며 김수현을 둘러싼 의혹을 거짓 정보로 일축하며 “브라질 팬들이 항상 함께 있다”는 지지의 메시지도 전했다.

다만 故 김새론과 관련된 김수현의 의혹이 연쇄적으로 터진 이후 팬덤은 분열된 분위기다.

기자회견에 앞서 김수현의 팬을 자처하는 일각에서는 성명문을 발표하며 “우리는 변함없이 김수현 배우를 응원하고 지지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진실은 반드시 밝혀지리라 믿는다”며 “확인되지 않은 사실과 루머에 대한 확산을 멈춰달라”고 호소했다.

반면 또 다른 팬들은 김수현의 진실 규명 촉구 성명을 내기도 했다. 이들은 “김수현을 둘러싼 최근의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팬들은 이 상황을 결코 가볍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면서 “신중한 태도와 책임 있는 해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한다”고 강조했다. rok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