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강원지속가능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지헌, 이하 센터)는 2024년 실적을 바탕으로 ‘서민금융진흥원 사업수행기관 사업실적 평가’에서 종합실적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9일, ‘2025년 미소플러스 워크숍’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워크숍에는 미소금융 기업·은행재단 및 지역법인, 민간사업수행기관 등 전국 51개 사업수행기관 종사자 약 14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현대차미소금융재단, ▲KB미소금융재단, ▲서울관악구법인·광주북구법인·강원춘천법인과 함께 종합실적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종합실적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센터는 2021년부터 강원특별자치도내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약 12억원의 자금을 조달해오고 있다.
이번 민간사업수행기관 평가에서 △고객서비스, △지원금 사후관리, △사회적 성과(ESG) 부문에서 만점을 득하는 등 그동안 현장의 사회적경제 기업과 꾸준히 소통해온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박상규 이사장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강원특별자치도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신뢰의 사회적금융 사례를 보여준 것”이라며, “실효성 있는 사회적금융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센터는 오는 6월부터 강원특별자치도내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2025년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생활지원사업(강원상승SE 융자사업) 신청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지속가능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기업지원팀(033-749-3951,55)으로 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