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피아 스파 (1)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겨울. 설악워터피아가 제대로 물을 만났다. 제공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피아 스파 (3)
온천욕의 계절, 워터피아는 휴식과 놀이를 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포츠서울]겨울엔 더 뜨겁게 놀자, 한화 설악워터피아.

언젠가 일본 오이타현에서 만난 일본인에게 “화산과 지진이 많은 곳에서 사는 것이 걱정되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대뜸 “물론 불안하지만 그 때문에 일본 전역에 온천이 많아서 덕을 보는 것도 있다”는 현답이 돌아왔다. 온천에 대한 아주 인상적인 관점으로 기억 속에 남았다.

온천은 그만큼 매력적이다. 세종대왕도 정조대왕도 온천에서 쉬었다는 기록이 있다. 단지 지열에 의해 데워진 뜨거운 물에 불과한 온천이 어떻게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최고의 ‘레저’이자 ‘휴식’으로 꼽히고 있을까.

유난히 매섭게 몰아치는 올 겨울, 겨울철 여행일번지는 역시 온천이다. 보양온천 1호이자 국내 최초의 온천워터파크인 설악워터피아가 이제 제대로 물을 만났다. 제철을 만난 설악워터피아에서 미리 뜨거운 맛을 봤다.

워터피아 스파 (7)
실내와 야외에 다양한 온천 시설을 갖춘 설악워터피아.

◇설악, 워떻디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홍원기)가 운영하는 설악워터피아는 지난 1997년 개장해 국내 물놀이 테마파크를 주도하고 있는 국내 최초 온천 테마파크다. 8만㎡(2만4000평)의 대규모 파크 속에 물놀이 시설 11종(어트랙션)과 아쿠아풀, 노천스파 등 온천강국 일본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만큼 거대한 온천파크 시설을 갖췄다.

워터피아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역시 시설보다는 ‘물’이다. ‘워터피아’의 명칭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지하 680m로부터 용출온도 49도의 천연 온천수가 하루 3000톤 씩 펑펑 쏟아진다. 워터피아 온천수의 성분은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양이온과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으로 피부 미용은 물론 정신적 피로감, 불면증, 고혈압, 신경통, 관절염 등에도 좋다고 한다.

안전행정부 승인 국내 최초 보양온천은 괜한 기준이 아니다.

‘보양온천’이란 온천수의 수온, 성분과 내부시설, 주변 환경 등을 기준으로 건강증진과 심신요양에 적합한 온천을 말하는 것으로 설악워터피아는 수온과 수질, 내부시설 및 자연환경 등 보양온천의 필요 요건을 모두 충족했다.

워터피아 스파 (4)
다양한 수치료 시설을 느긋하게 즐기는 것이 바로 온천욕을 100% 즐기는 방법이다.

◇온천도 아는만큼 누린다, 워터피아 즐기기
워터피아의 주요 온천시설을 미리 알고 챙기면 더욱 좋다. 노천 스파밸리의 에어스파는 물 마사지로 신체의 각 부위에 충격을 주는 한방 침 효과가 있다.

수령 400년 이상 된 히노키 원목으로 만든 우드스파는 살균 작용을 하는 히노키 타오르가 삼림욕의 효과를 준다. 웰빙스파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해 어깨 결림이나 요통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특히 각종 향은 피부탄력 증진에 효과를 준다.

레인스파는 낙하하는 물줄기가 전신 또는 환부에 마사지 효과를 주기 때문에 온열 작용과 수압에 의해 류마티스, 관절염, 신경통, 요통 등에 대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쿠아돔 하이드로포켓은 3군데 위치에서 입체적으로 분사되는 제트 수류가 허리, 허벅지, 종아리를 마사지 해주며, 플로팅에서는 물의 부력과 바닥에서 분출되는 수류로 물 위에 몸을 띄운 채 스트레칭 전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워터피아 토렌트리버
토렌트 리버 등 물놀이를 즐기다보면 저절로 온천욕이 된다.

‘벤치젯’에서는 의자에 앉아 있는 편안한 자세로 허리, 종아리, 발바닥 등을 집중적으로 마사지 받을 수 있으며 ‘드림베스’에서는 수중배드에서 분사 수류가 전신을 마사지하는 작용을 한다. ‘넥샤워’의 분사 수류는 목, 어깨 등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바디마사지’는 풀의 벽면에 설치된 노즐로부터 제트 수류가 분출, 몸 전체의 각 부위를 이동하면서 허리, 허벅지, 종아리, 발목 등의 부위를 강하게 마사지해준다.

온천을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여유있게 시간을 두고 하나씩 즐기면 된다. 인내력이 없는 편이라도 워터피아에선 걱정없다. 샤크웨이브, 메일스트롬과 토렌트리버 등 어트랙션에서 연인과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실컷 즐기다보면 저절로 온천욕을 하게되는 셈이다.

워터피아 강소라(3)
미생의 신입사원 안영이 강소라가 올겨울 워터피아 모델로 나섰다.

◇소라 소라 푸르른 청춘 강소라
설악워터피아는 한화리조트 페이스북 이벤트 ‘신입사원 강소라의 파트너를 찾습니다’를 펼친다. 워터피아의 이번 겨울 광고 모델은 배우 강소라. 드라마 ‘미생’을 통해 일잘하고 똑부러지는 신입사원 안영이 역으로 출연한 강소라가 나섰다.

워터피아 강소라(4)
배우 강소라의 광고 촬영 사진.

한화리조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hotelandresort)에서 이달 15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강소라처럼 스마트한 신입사원의 패기넘치는 광고 카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터피아 광고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고 댓글로 광고 카피를 작성하면 응모된다.

응모글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10개의 카피 중 1등을 선정, 내년도 여름 광고 제작시 아이디어를 반영할 계획이다. 500여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문의 (033)630-5500.

이우석기자 demor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