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서지현 기자] 배우 안효섭이 그룹 사자보이즈 진우로 돌아왔다.
안효섭은 지난 1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OST 수록곡 ‘Free’를 직접 커버한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안효섭은 극 중 보이그룹 사자보이즈 리더 진우 역을 맡아 영어 버전의 보이스 액팅과 노래 더빙을 맡은 바 있다. 이어 이날 공개된 안효섭의 ‘Free’ 커버 영상은 공개 직후 각종 SNS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OST 커버 이벤트는 안효섭의 다재다능함은 물론,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진정성 있는 애정을 담은 팬서비스로 해석되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최정상 걸그룹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지난달 20일 전 세계에 공개된 이후 OTT 순위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기준 11일 연속 넷플릭스 톱 10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OST는 빌보드 200 차트 8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으며, ‘Free’를 포함한 다수의 수록곡들이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대거 진입했다.
안효섭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이어 오는 23일 개봉하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으로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다. sjay0928@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