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X→OTT 1위→넷플릭스 톱7…임영웅 실황 영화의 기적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가 넷플릭스에서 다시 한 번 흥행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임영웅 l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IM HERO THE STADIUM)이 넷플릭스 ‘대한민국 톱10’ 영화 부문에서 7위를 기록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기록은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집계된 주간 순위로, 해당 작품은 2일 기준 다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자마자 역주행에 성공하며 재차 주목받고 있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해 5월, 약 10만 명의 팬덤 ‘영웅시대’와 함께한 서울월드컵경기장 콘서트를 담은 실황 영화다.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단독 입성을 중심으로 웅장한 무대 연출과 다이내믹한 밴드 사운드, 다양한 퍼포먼스를 극장에서 생생하게 재현했다.

해당 작품은 올 1월 31일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6개국에서 동시 공개됐다. 국내에서는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에 동시 개봉되며 35만 명의 관객을 동원, 역대 공연 실황 영화 중 최다 관객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3월에는 OTT 통합 월간 1위 콘텐츠에 등극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갔다. 넷플릭스에서 또다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이번 순위는 임영웅의 롱런 인기와 팬덤의 지속적인 지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해석된다.

한편 임영웅은 6월 브랜드평판지수에서 광고 부문 3위,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가수 부문 1위, 스타 부문 2위를 차지하며 전방위적인 존재감을 발휘 중이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