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기업에 지식재산 기반 자금 확보 노하우 공유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지식재산처·한국발명진흥회가 지원하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면)이 운영하는 강원지식재산센터(센터장 이민재)는 원주 오키드호텔 2층 오키드홀에서 11월 11일 2025년 *IP창업클럽을 개최했다.
*IP(Intellectual property) : 지식재산권, 인간이 창조한 무형의 창조물에 대한 권리
이번 행사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농식품벤처창업센터, 강원지속가능경제지원센터,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5개 기관과 함께 예비(초기) 창업기업의 자금확보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2025년 IP디딤돌프로그램’ 및 ‘IP창업교육’ 수혜자 등 40명이 참석하여 ▲지원사업별 신청 전략 소개 ▲유관기관별 개별 멘토링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서동면 원장은 “IP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한 초기 창업자들이 겪는 경영상의 어려움을 전문가를 통해 컨설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초기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P디딤돌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와 올해 창업자를 대상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지식재산 기반 사업 아이템으로 구체화하고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gwep.or.kr)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