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해진 답례품으로 기부자 맞이,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

답례품 홍보 통해 기부 확산과 지역 활력 제고,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초시가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을 추가 선정하고 이와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속초시는 최근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17종을 추가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품목은 반건조 알 도루묵과 드립커피 세트, 수제맥주효모 샴푸세트, 속초 소주잔, 양조장 식사권, 호텔 조식권 등 속초의 지역 특색을 담은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이로써 시가 제공하는 답례품은 총 114개 품목으로 확대됐다.

기부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답례품은 닭강정과 오징어순대, 반건조생선, 반건조오징어, 속초사랑상품권 등으로 나타났다.

시는 새롭게 등록된 답례품을 널리 알리고 기부자 선택의 폭 확대를 위해 연말까지 신규 품목 추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 속초에 고향사랑기부를 하고 신규 답례품을 주문하면 추가 답례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

또한 선호도가 높은 인기 답례품목 오징어순대와 반건조생선, 반건조오징어, 젓갈류, 속초사랑상품권도 추가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답례품의 인지도 확산과 기부자 만족도를 높여‘다시 기부하고 싶은 속초’ 이미지를 구축하고 지역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올 한 해 속초시를 향해 많은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답례품 홍보 효과를 높이고 제도 운영 4년 차를 맞은 2026년에도 답례품 구성과 품질관리 강화로 차별화된 제도 운영과 고품질 지역 특산품 전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