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윤기영 기자] 버추얼 아이돌 그룹 스킨즈(SKINZ)의 첫 번째 미니앨범을 향한 국내외 관심이 뜨겁다.

지난 4일 첫 번째 미니앨범의 선공개곡 ‘WHY U MAD(와이 유 매드)’가 발매된 가운데, 발매 직후 팬덤은 물론 해외 외신에서도 스킨즈와 신곡을 향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첫 미니앨범서 보여줄 세계관 기대” 외신들 극찬

해외 여러 외신들과 매거진들은 선공개곡 발매와 동시에 스킨즈의 신곡에 주목했고, 특히 첫 번째 미니앨범의 선공개곡이라는 점에서 추후 베일을 벗을 첫 번째 미니앨범에 대한 뜨거운 반향을 예고했다.

‘WHY U MAD’는 음악적 장르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에서도 스킨즈만의 색깔을 뚜렷하게 보여준 ‘WILDCORE(와일드코어)’를 담아내며 호평이 이어졌다.

세계관 서사 예열... ‘WHY U MAD’ 향한 글로벌 시선 집중

스킨즈는 특히 추후 발매될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세계관의 본격적인 출발점을 예고한 만큼 서사를 예열시키는 이번 선공개곡 ‘WHY U MAD’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WHY U MAD’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내면의 본질이 분리된 사회 속에서 왜곡된 시선과 편견에 맞서는 존재들의 태도를 담고 있다. 또한 자기 방식으로 끝까지 단단하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스킨즈의 첫 번째 선언은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서사적 스토리에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지난 9일 SBS ‘인기가요’에서 ‘WHY U MAD’ 첫 방송을 마친 스킨즈는 계속해서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yyoung@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