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이 꽈배기

못난이꽈배기 김대영 대표
못난이꽈배기 김대영 대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건강간식 꽈배기로 ‘못난이 꽈배기’(대표 김대영 http://못난이푸드.com)가 주목을 받고 있다.

천안시 남산중앙시장에 위치한 이 업체는 많은 연구와 시도, 실험을 거쳐 찹쌀 등 곡류를 배합한 믹스 파우더를 개발하고,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러우면서 찰진, 맛 만점의 ‘못난이 꽈배기’를 탄생시켰다. ‘못난이 꽈배기’는 좋은 식재료만 사용하고 오메가3가 풍부한 카놀라유로 튀겨내므로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며 달콤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못생긴 이미지로 대중에게 친근감을 주는데다 품질대비 가격이 저렴해 천안 남산중앙시장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삽시간에 대박 인기몰이를 하여 현재 전통시장의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못난이 꽈배기’가 소자본 성공창업 브랜드로 주목받으면서 가맹 요청이 쇄도하자 가맹점주와 본사가 동반성장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프랜차이즈사업을 본격화하였고, 전통시장 우수상품페어에도 참가하였다.

전통시장에서 보기힘든 유니폼 착용, 위생마스크 착용 등으로 위생을 중시하고, 창조경제의 성공모델이 되고 있는 ‘못난이 꽈배기’의 김 대표는 “사회적 기업을 지향하고, 연구개발, 창업지원, 사회공헌에 힘쓰며 ‘못난이 꽈배기’가 천안의 2대 명물로 사랑받도록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온라인뉴스팀ussu@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