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닉스 스노우파크]스노보드
올림픽이 열릴 휘닉스 스노우파크에서 테스트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은 스노보드.

[휘닉스 스노우파크]스노보드
올림픽이 열릴 휘닉스 스노우파크에서 테스트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은 스노보드.

[스포츠서울 이우석기자]‘올림픽까지 휘리릭~’ 휘닉스 스노우파크 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개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경기장 휘닉스 스노우파크에서 올림픽의 열기를 미리 느껴볼 기회가 생겼다.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프리스타일 스키, 스노보드 총 9개 종목에서 18개의 금메달 주인공이 탄생하는 올림픽의 주무대다. 지난해 크로스와 슬로프스타일 경기장 공사를 마친데 이어, 올해에는 모글, 에어리얼, 평행대회전, 하프파이프 등 4개의 코스가 올림픽 코스 조성 공사를 마치고, 10일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를 위한 테스트이벤트를 개최한다.

[휘닉스 스노우파크]스노보드
휘닉스 스노우파크에선 화려한 프리스타일 스키의 기술을 볼 수 있다.

테스트이벤트는 다가올 올림픽을 앞두고 실전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국제대회로 올림픽 개최 전에 세계 최고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달 10~19일까지 FIS 프리스타일 스키 월드컵이, 12~19일에는 FIS 스노보드 월드컵 등이 동계올림픽 경기장인 휘닉스 스노우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프리스타일 스키는 선수들이 슬로프를 자유롭게 활강하면서 예술성을 겨루는 경기로, 화려한 공중 기술을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이벤트에서는 에어리얼, 모글, 하프파이프 코스에서 총 6개의 종목이 펼쳐진다.

[휘닉스 스노우파크]스노보드
휘닉스 스노우파크에선 모두 18개의 금메달이 쏟아진다.

이번 스노보드 월드컵에서는 평행대회전과 하프파이프 2개의 코스에서 총 4개의 종목을 테스트한다. 평행하게 설치된 두 개의 기문 코스를 동시에 출발해 경기하는 평행대회전과 기울어진 반원통형 슬로프를 내려오면서 점프와 회전 등 공중연기를 선보이는 하프파이프 등 인기 종목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이벤트에는 15개국 300명 이상 선수와 임원 등 600여 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스노보드 월드컵에는 한국 스노보드 기대주 이상호와 이광기를 비롯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스노보드 선수 클로이 킴 등이 출전할 예정으로 보더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스트이벤트는 입장권 없이 자유롭게 입장해서 누구든지 관람할 수 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스노보드
테스트 이벤트 준비에 한창인 휘닉스 스노우파크.

테스트이벤트 때 휘닉스 스노우파크를 찾는 고객들은 올림픽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춥지만 국가대표 응원전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연예인 응원단 ‘화이트 타이거즈’가 신명 나는 응원전을 펼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할 계획이다.

테스트이벤트 이후에는 올림픽 코스를 직접 체험할 기회도 주어진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펼쳐질 올림픽 코스를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것. 테스트이벤트 이후에는 에어리얼을 제외한 크로스, 모글, 하프파이프, 평행대회전 코스를 직접 즐기며 올림픽의 열기를 미리 느껴볼 수 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에어리얼
휘닉스 스노우파크 에어리얼(에일리언이 아니다).

휘닉스 평창은 평창 동계올림픽 G-1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10일 오후 1시부터 레이싱 이벤트인 ‘20.18초를 잡아라!’를 진행한다. 기문이 설치된 슬로프에서 스키 및 보드를 타고 내려와 게이트에 도착하는 시간이 20.18초에 가장 가까운 참가자로 우승자를 선정한다. 1위 우승자에게는 (반밖에 안남았지만)시즌권과 함께 객실이용권을 주며, 10위까지 리프트교환권, 워터파크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휘닉스 스노우파크]모글 코스
보기만해도 손발이 모글(?)거리는 휘닉스 스노우파크 모글 코스.

스키어 및 보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권다영 씨 이메일(kwon.dayoung@phoenixhnr.co.kr)로 하면 된다. 9일에는 휘닉스 스노우파크 스키학교 데몬스트레이터의 원 포인트 레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레슨은 슬로프 패러럴턴(Parallel Turn)이 가능한 상급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원 포인트 레슨을 통해 고급 스키기술을 알려주고, 본인 기술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강습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진행하며, 15명 선착순 접수한다. 접수는 스키학교 접수처에 방문 및 유선전화로 하면된다. 스키학교 접수처(033)330-6360)으로 가능하다. 이 밖에도 9일 당일 리프트권 365번째 구매자에겐 리프트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demor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