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울프’, 퀸즈투어 시리즈 전 경주 제패

지난 12일 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된 ‘경상남도지사배’(GⅢ, 2000m, 5세이하암)에서 서울의 ‘실버울프’(암, 5세, R112, 호주, 윤우환 마주, 송문길 조교사)가 우승하며 여왕마의 탄생을 알렸다. ‘경상남도지사배’는 ‘뚝섬배’, ‘KNN배’ 등 총 3개의 대상경주로 구성된 ‘퀸즈투어 시리즈’의 마지막관문이다. ‘실버울프’는 2마신차로 우승을 거머쥐며 퀸즈투어 시리즈의 전 경주 석권을 기록했다. 이로써 ‘실버울프’는 2017년 한국경마의 여왕마로 등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실버울프’는 퀸즈투어 시리즈 외에도 금년도 출전한 문화일보배 대상경주에서 쟁쟁한 실력의 ‘파랑주의보’, ‘원더볼트’ 등의 강자를 따돌리고 우승한 바 있다. 또한 한국경마 최초의 국제경주인 ‘코리아스프린트’(GⅠ)에서는 암말로는 유일하게 5위 안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마사회, 혈통·번식 등록시 유전자 감정료 지원

마사회 말산업종합정보센터는 2017년 말등록 활성화의 방안으로 일반말(더러브렛 경주마 제외)에 대해 혈통·번식등록마 유전자 감정료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대 이상의 선조혈통을 증명할 수 있는 말이라면 혈통·번식등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유전자 감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등록신청 시 해당 말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정보가 공시되며 백신, 조사료 쿼터 신청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등록에 따른 수수료는 혈통등록의 경우 12만원, 번식등록의 경우 암말 11만원, 수말 19만원이 발생한다. 유전자감정료(9만원)는 상기 금액에 포함돼 있으며 이번에 진행하는 수수료 환급은 생산농가 및 말산업 관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환급대상은 2017년 중 혈통·번식등록 신청 및 확정이 된 선착순 200두이며 환급을 위해 별도의 신청은 필요하지 않다. 선착순 200두의 소유자에게는 유전자 감정료 9만원 중 6만원(축발기금 지원)이 2018년 1월 중 환급된다.

마사회 유캔센터 빼빼로데이 맞아 건전경마 캠페인 실시

마사회가 지난 10일 영등포 문화공감센터에서 경마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전레저 캠페인’을 시행했다. 당일 ‘건전레저 캠페인’에는 약 3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중독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의 베팅습관을 되돌아보고 ‘건전레저 서약서’를 작성하는 등 건전경마 실천을 약속했다. 이른바 ‘빼빼로데이’ 전날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영등포문화공감센터 센터장이 직접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 빼빼로를 선물하며 건전한 베팅을 독려했다. 또한 현장에는 한국마사회 유캔센터 임상심리 전문가의 체계적인 중독예방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마사회는 건전한 베팅문화 조성을 위해 인천연수 문화공감센터를 시작으로 광주, 일산, 영등포 등 주요 문화공감센터에서 건전레저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유캔센터 장유진 센터장은 “건전레저 캠페인을 계기로 경마를 건전한 레저스포츠로 즐기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캔센터는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중독치유·심리상담 전문센터로 국내 최고수준의 임상심리 전문가 및 중독전문가가 무료로 중독치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희망자는 전화(대표번호 080-815-1190)를 통해 사전예약 후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 안전 걱정마세요” 마사회 렛츠런파크 부경 ‘실종아동 찾기’ 훈련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지난 9일 관람대에서 실종아동 예방 및 발생 아동 조기발견을 위한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렛츠런파크 내에서 실종아동 발생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청원경찰 등 렛츠런파크 직원 16명이 참여해 ‘실종아동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 예방교육과 가상훈련이 함께 이뤄져 훈련내실을 더했다.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하는 ‘실종아동 등 조기발견 지침’에 따른 매뉴얼에 의해서 발생, 신고, 접수, 상황전파, 구내수색, 발견, 상황종료 순으로 진행됐다. 고중환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할 계획” 이라며 “렛츠런파크 부경을 내방하는 아동 동반 가족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대표 레저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가족놀이시설 무료이용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18일부터 26일까지 토·일 4일간 가족놀이시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무료이용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렛츠런파크 내 대표 가족놀이시설인 슬레드힐(사계절썰매장), 워터범퍼카, 워터롤, 렛츠런투어 등 4개 시설에 한해 이뤄진다. 가족놀이시설은 지난달 14일 리뉴얼 오픈이후 현재까지 4500여명의 가족단위 고객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렛츠런파크 부경 관계자는 “서늘해지는 날씨에도 불구 렛츠런파크를 방문해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토·일 4일간 무료이용 이벤트 시행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19일에는 엄마들의 축제마당인 ‘Mom&맘 프리마켓’도 동시에 열려 서늘한 겨울 따뜻한 가족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절호의 기회다. 고중환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장은 “그간 렛츠런파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부경대표 가족테마파크로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