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도형기자] '2017 AMAs'의 나머지 수상 내역까지 발표됐다. 역시나 단연 눈에 띄는 가수는 브루노 마스다. '톱 아티스트' 다운 수상 행보다. 장르를 불문하고 트로피 7개를 가져간 브루노 마스는 유쾌한 합성 사진으로 기쁨을 표현했다.


브루노 마스는 2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 소프트 공연장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17 American Music Awards, 이하 'AMAs')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 포함 7개 부문에서 최정상에 오르며 대세를 입증했다.


브루노 마스는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비디오, 팝록 남성 가수, 팝록 최고의 앨범, 소울 R&B 남성 가수, 소울 R&B 앨범, 소울 R&B 올해의 노래 등 총 7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안았다. 팝록, 소울 R&B 등 장르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은 점이 수상으로 고스란히 이어졌다.


브루노 마스의 광속 행보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됐다. 세 번째 정규 앨범 '24K 매직(24K Magic)'으로 전 세계가 사랑하는 글로벌 슈퍼스타를 입증한 그는 타이틀곡뿐 아니라 4번 트랙에 수록된 '댓츠 왓 아이 라이트(That's What I Like)'까지 흥행시키면서 역대급 한 해를 보냈다. 그 영향은 올해까지 이어지며 'AMAs' 시상식 트로피 싹쓸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투어 관계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브루노 마스는 영상과 SNS를 통해 못다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는 ''AMAs 7관왕? 믿을 수 없다. 관계자들은 내게 하나의 수상 소감만 요청했다. 내게 7관왕이라고 말해주지 않았다'며 한 팬이 만든 트로피 7개를 들고 있는 자신의 합성 사진을 게재하며 기쁨을 만끽했다. 두 말 할 필요 없이 올해 최고의 한해를 보낸 가수는 브루노 마스다.


한편, 컨트리 부문에서는 키스 어번이 두각을 나타냈다. 그는 컨트리 남자 가수,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등 3관왕에 올랐다. 루이스 폰시는 올해의 컬래버레이션, 팝록 최고의 노래 등 2개의 트로피를 차지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이하 '2017 AMAs' 수상작/자 명단


▲ 올해의 아티스트 : 브루노 마스
▲ 올해의 신인 가수 : 나일 호란
▲ 올해의 컬래버레이션 : 루이스 폰시 & 대디 양키 피처링 저스틴 비버 '데스파시토(Despacito ft. Justin Bieber)'
▲ 올해의 투어 : 콜드플레이
▲ 올해의 비디오 : 브루노 마스 '댓츠 왓 아이 라이크'
▲ 팝/록 남성 가수 : 브루노 마스
▲ 팝/록 여성 가수 : 레이디 가가
▲ 팝/록 그룹 : 이매진 드래곤스
▲ 팝/록 최고의 앨범 : 브루노 마스 '24K 매직'
▲ 팝/록 최고의 노래 : 루이스 폰시 & 대디 양키 피처링 저스틴 비버 '데스파시토'
▲ 컨트리 남자 가수 : 키스 어번
▲ 컨트리 여성 가수 : 캐리 언더우드
▲ 컨트리 듀오 or 그룹 : 리틀 빅 타운
▲ 컨트리 올해의 앨범 : 키스 어번 '립코드(Ripcord)'
▲ 컨트리 올해의 노래 : 키스 어번 '블루 에인트 유어 컬러(Blue Ain’t Your Color)'
▲ 랩/힙합 올해의 가수 : 드레이크
▲ 랩/힙합 올해의 앨범 : 켄드릭 라마 '댐.(Damn,)
▲ 랩/힙합 올해의 노래 : DJ 칼리드 '아임 더 원 피처링 저스틴 비버, 쿠아보, 찬스 더 래퍼, 릴 웨인(I'm the One ft. Justin Bieber, Quavo, Chance the Rapper, Lil Wayne)
▲ 소울/R&B 남성 가수 : 브루노 마스
▲ 소울/R&B 여성 가수 : 비욘세
▲ 소울/R&B 앨범 : 브루노 마스 '24K 매직'
▲ 소울/R&B 올해의 노래 : 브루노 마스 '댓츠 왓 아이 라이크'
▲ 얼터너티브 록 가수 : 린킨파크
▲ 소프트 록 가수 : 션 멘데스
▲ 라틴 가수 : 샤키라
▲ 컨템포러리 인스퍼레이셔널 : 로렌 데이글
▲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가수 : 더 체인스모커스
▲ 톱 사운드 트랙 : 영화 '모아나(Moana)'
▲ 공로상 : 다이애나 로스


wayne@sportsseoul.com


사진ㅣ브루노 마스 SNS